MISTERY/REDDIT

[괴담][레딧]정의가 잘못되었다.

MI_TE 2023. 4. 9. 02:57
반응형

정의가 잘못되었다.

 

'정신나감'의 흔한 정의는 "같은 것을 계속 반복하면서 다른 결과를 기대하는 것" 이다.

그 말의 관점은 이해하지만 그건 잘못되었다.

 

난 내기를 위해 빌딩에 들어갔다.

나는 가진 돈이 좀 모자랐다.

그리고 우선 난 이 호텔의 오래된 전설같은건 안믿었다.

그래서 50달러는 내기를 받아 들이기에 충분한 금액이었다.

내기는 간단했다.

최고층인 45층에 도달하는 것이다.

창문이 내 손전등 빛을 반사하였다.

 

호텔은 오래되고 망가져 있었다.

엘리베이터도 예외는 아니었다.

그래서 나는 계단으로 올라가야만 했고 그러기로 했다.

매 층에 도달할때마다 나는 낡은 황동 명패에 적혀있는 층수를 기록했다.

15

16

17

18

더 높이 올라가면서 약간 지치기 시작했다.

하지만 지금까지 귀신도, 학살도, 악마도 없었다.

손쉬운 일이었다.

 

마지막까지 몇층이 안남았을때 나는 엄청 행복했다.

난 기쁜 마음에 층에 도착할 때마다 층수를 큰 소리로 외쳤다.

40

41

42

43

44

44

나는 멈춰서서 계단 아래를 내려다 보았다.

아마 층을 잘못샜을거다 라고 생각해서 계속 올라가기로 했다.

한층을 더 올라갔다.

44

그러고는 10층을 내리 내려갔다.

44

15층을 내려갔다.

44

 

그러고 그걸 얼마나 반복한건지 기억도 나지 않는다.

실제로 '정신나감'은 다른 결과가 나오기를 기대하며 뭔가를 반복하는게 아니다.

그건 어떤 결과가 절대 바뀌지 않을 것을 아는것이다.

이를태면 모든 문이 같은 층계로 이어지며 같은 숫자 앞으로 이어진다는것 같은 결과.

그건 더이상 잠들 수 없다는 걸 알아차리는 것이다.

그건 자신이 얼마나 오래 있었던건지, 며칠동안인지, 몇주동안인지, 몇년동안인지 알아차릴 수 없게 되는 것이다.

그건 흐느낌이 천천히 웃음으로 바뀌는 것이다.

728x90
반응형